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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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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저널
저자정보
이지훈 (강남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논문지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논문지 제10권 제1호
발행연도
2016.2
수록면
13 - 23 (11page)
DOI
10.21184/jkeia.2016.02.10.1.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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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는 SNS, 쇼핑, 엔터테인먼트의 컨텐츠(스토리)특성과 과몰입과의 영향관계를 파악하고자 하였다. 연구 결과 다음과 같은 제안 점을 찾아내었다.
첫째, 기업들은 이용자들의 의견교류가 활발히 이루어지도록 이용자들의 의견에 귀를 기울이고, 시스템 구축 및 서비스를 늘려 재미와 즐거움을 고취시켜야 한다. 둘째, 기업들은 이용자들의 온라인 사용 특성 및 라이프 스타일을 찾아내어 언제든지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체계를 마련해야 할 것이다. 셋째, 관련 기업들은 이용자들이 엔터테인먼트 이용 시 각 단계별로 미션 및 목표치에 대한 정확한 제시가 이루어지도록 시스템을 구축해야 한다. 넷째, 정부와 기업은 온라인 사용과 관련하여 이용자들의 이성적 판단이 지속적으로 생길 수 있도록 자극을 지속적으로 제시하여야 한다. 마지막으로 정부와 관련 기업들이 협력을 통해 서비스 범위 한정, 금액적, 공간적, 시간적 제한을 두어 어느 정도의 이용 규제를 마련해야 할 것이다

목차

ABSTRACT
I. 서론
II. 이론적 배경
III. 연구 설계
Ⅳ. 실증분석
Ⅴ. 결론
References
요약

참고문헌 (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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