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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관광연구학회 관광연구저널 관광연구저널 제28권 제1호
발행연도
2014.1
수록면
117 - 129 (13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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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는 패밀리레스토랑의 브랜드이미지가 브랜드확장 및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실증 분석을 중심으로 그 중요성을 설명하였다. 또한, 선행연구를 토대로 브랜드이미지를 기능적 이미지, 상징적 이미지의 두 가지로 구분하여 진행하였으며, 가설검증을 위하여 311부의 설문지를 연구에 활용하였다. 연구의 결과는 먼저, 브랜드 이미지의 기능적 이미지는 브랜드확장 및 행동의도 모두에 긍정적인 정(+)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증명되었고, 브랜드확장은 소비자의 행동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확인되었고, 브랜드 이미지의 상징적 이미지는 브랜드확장 및 행동의도 모두에 긍정적인 정(+)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분석되었다. 본 연구의 결과를 통해 패밀리레스토랑에 대한 소비자의 브랜드이미지는 브랜드확장과 소비자의 행동의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점을 실무적 측면에서 논의하였고, 이를 시사점을 통해 제시하였다. 또한, 일부 연구의 한계점과 향후 연구방향을 제시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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