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관광연구학회 관광연구저널 관광연구저널 제28권 제12호
발행연도
2014.12
수록면
121 - 135 (1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카지노기업에서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윤리적 분위기가 내부서비스품질, 내부고객 만족, 그리고 고객 지향성에 미치는 영향관계를 분석 하고자 한다. 제안된 모형의 구조적 관계를 실증분석을 통하여 검증하고 그 결과와 시사점을 제시한다. 카지노에 근무하고 있는 딜러들을 대상으로 총 358부가 실증분석에 활용되었다. 분 석 결과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윤리적 분위기는 내부고객만족에 유의한 영향을 주고 있으며, 내부서비스 품질에는 윤리적 분위기만 유의한 영향을 주고 있다. 또한 내부서비스 품질과 내부고객만족과의 관계나 내부고객만족과 고 객지향성간의 영향관계도 유의한 것으로 분석되었다. 그 결과 CSR과 윤리적 분위기는 내부서비스품질과 같이 내 부고객의 인식을 긍정적으로 전환 시키거나 변화 시킬 수 있는 중요한 요소이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6-326-0027083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