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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박재현 (자동차부품연구원) 정성필 (자동차부품연구원) 정원선 (자동차부품연구원) 전철균 (목포대학교)
저널정보
대한기계학회 대한기계학회 논문집 B권 대한기계학회논문집 B권 제40권 제4호
발행연도
2016.4
수록면
245 - 253 (9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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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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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이어의 반복적 변형과 노면과의 마찰은 열발생을 야기하여 타이어의 온도를 상승시킨다. 이 온도 증가는 타이어 손상을 가져오는 요인이 될 수 있다. 이 같은 온도 상승을 억제하고자 타이어 측면에 냉각핀을 적용하고, 이에 따른 냉각 효과를 규명하는 것이 본 연구의 목적이다. 이를 위하여 8개의 냉각핀 형상이 검토 되었으며, 냉각핀 형상에 따른 사이드월 표면 온도 저감 효과를 수치해석적 분석을 통해 규명하였다. 또한 핀 후류에서의 와류에 의한 유동특성과 열전달특성을 비교하였다.

목차

초록
Abstract
1. 서론
2. 해석 모델 개발
3. 결과 및 고찰
4. 결론
참고문헌(References)

참고문헌 (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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