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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정문청 (충남대학교) 한재영 (충남대학교) 유상석 (충남대학교)
저널정보
대한기계학회 대한기계학회 논문집 B권 대한기계학회논문집 B권 제40권 제5호
발행연도
2016.5
수록면
297 - 304 (8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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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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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상 제어기 설계용으로 개발되는 차량용 수퍼 차져의 동적 거동 모델은 경험식에 의존한 압축기 맵을 활용하고 있어, 실제 서지 현상의 발생에 따른 시스템의 영향과 거동특성을 모사하는데 한계가 있다. 본 연구에서는 수퍼 차져의 운전 동특성을 모사할 수 있는 해석기반 압축기 모델을 개발하고 운전 변동성에 따른 압축기의 운전 추이를 모사하고자 한다. 모델 개발은 SIMULINK<SUP>®</SUP> 환경에서 진행하고, 기준 동특성 모델은 Greitzer의 압축기 모델을 적용하였다. 해석 결과는 실험 결과와 비교 검증을 통해 모델의 타당성을 확인하였으며 운전 특성 변화에 따른 압축기 성능 및 서지 발생 가능성에 대해 확인 하였다.

목차

초록
Abstract
1. 서론
2. 동특성 모델
3. 해석결과
4.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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