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스포츠교육학회 한국스포츠교육학회지 한국스포츠교육학회지 제9권 제2호
발행연도
2002.12
수록면
182 - 198 (17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현장실습의 구성원인 실습생, 실습담당지도자,실습담당교수의 역할은 고찰하는 것으로 이들의 역할을 간략하게 제시해 보면 실습생은 능동적인 학습자, 반성적 사고자, 동등한 파트너의 역할은 담당해야하며 실습담당지도자는 안내자, 조력자, 상담자, 역할모델 제공자, 장학자로서의 역할은, 실습담당 교수는 현장실습의 계획, 관리 ·감독은 위한 장학자, 이론과 실제의 연결과 이을 해석하고 변화를 주도하는 해석자, 실습생의 사고와 행동을 측진하고 격려하며 실습담당지도자의 의사결정을 존중하는 지지자로서의 역할을 담당해야한다. 이들 현장실습 구성원 각자가 자신의 역할을 원활히 수행하기 위해서는 대학과 현장과 협력관계가 전제되어야 하며 두 기관의 협력관계는 현장실습에서 풍부한 지식과 경험, 정보의 공유, 전문성의 존중이라는 이점을 지니고 있다 현장실습이 성공적인 현장교육이 되기 위해서는 여기서 제시된 역할과 협력도 중요하지만 현햄 현장실습의 제도적 측면에서의 변화가 있어야 하며 일회성으로 진행되는 현장실습이 아닌 단계적이고 지속적인 현장교육으로써의 현장실습이 되어야 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6-692-0028134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