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미래영어영문학회 영어영문학 영어영문학 제16권 제2호
발행연도
2011.10
수록면
341 - 366 (2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논문은 문학작품, 호밀밭의 파수꾼에서 Yes-No 의문문과 대답들을 발췌하여 유형별로 분석하고 화용상의 차이점을 고찰한 후 영어교육에의 시사점을 제시하는 데 목적이 있다. Yes-No 의문문은 긍정, 부정, 도치되지 않은, 그리고 생략된 형태들이 있다. 대답의 경우에는 완전한 문장으로 대답하는 경우, 간단히 Yes 나 No 로 대답하는 경우, 확장된 대답을 하는 예들이 있다. 호밀밭의 파수꾼에서 발췌 정리한 예문에서 문법적, 기능적인 암시를 분석하여 논의하고 영어교실수업에서 Yes 나 No로 대답하는 질문에 대한 대답의 다양성에 대하여 숙의하고 교수학습의 실제적인 대안을 제시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1)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7-740-0006990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