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김명종 (서울과학기술대학교) 박문규 (서울과학기술대학교) 구정서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철도학회 2016년 춘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6.5
수록면
1,045 - 1,051 (7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철도시스템 엔지니어링은 운영에 대한 서비스효과성을 기반으로 개발되는 경향이 있다. 따라서 엔지니어링 과정에서는 운영 서비스 효과성척도를 RAMS 로 정의하고 이를 양적으로 산출하여 각 시스템 수명주기 단계에서 철저하게 관리하는 하고 있다. 이는 철도시스템 구성요소의 구조적 성능을 운영목표와 운영환경에 최적화되도록 설계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최근 국내외 철도산업 시장에서 시스템 RAMS 의 적용에 대한 요구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하지만 대부분의 국내 철도산업에서 연구개발하는 철도시스템에 대하여 효과적으로 RAMS 성능을 적용하지 못하고 있다. 따라서 이 논문은 시스템 개발 초기단계에서 RAMS 적용 데이터가 부족한 문제를 효과적으로 해결하기 위하여 유사시스템의 운영데이터를 통하여 발 시스템의 RAMS 성능을 산출하는 방법을 제시하고 있다.

목차

초록
1. 서론
2. RAM 척도의 정량적 성능 결정
3.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7-557-0007103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