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Ⅰ. 머리말
Ⅱ. 운영과 강조점: 탐구학습과 현장성
Ⅲ. 주제: 정치교육에서 시민교육으로
Ⅳ. 성과: 역사교육 혁신과 민주시민 양성
Ⅴ. 맺음말: “민주적 역사문화의 실험실”
참고문헌
Abstract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독일] 지속성과 확장성: 2021~2022년 독일사 연구
역사학보
2023 .09
시민을 위한 역사교육으로서 독일의 공공역사(Public history)
역사교육논집
2018 .01
학습내용구성 관점에서 본 최근 역사교육의 민주시민교육논의 : 대안적 구성 방향의 모색
역사교육논집
2018 .01
[독일] 독일사 연구의 ‘연속’과 ‘불연속’ - 위기에 응답하는 2019~2020년 연구의 진단과 전망 -
역사학보
2021 .09
[독일] ‘독일모델’ 배우기의 너머
역사학보
2017 .09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역사교육 - 환경사와 역사교육의 연대를 위한 제언
역사비평
2022 .02
한국 역사교과서에 나타난 독일사를 보는 방식: 7차 교과과정과 2009년 개정 교육과정 「세계사 교과서」의 독일사 서술에 대한 비교를 중심으로
독일연구 - 역사·사회·문화
2016 .01
학교에서 학습하는 역사 지식의 생활 맥락으로 전이 가능성 - 중학교 역사 교과서의 ‘역사의 의미’와 ‘역사학습의 목적’ 분석을 중심으로 -
역사교육
2024 .09
2015 초등 역사 교육과정에 대한 교사의 인식과 학생의 역사 이해
역사교육논집
2020 .01
‘공공역사’에 기초한 학교 역사교육으로의 변화 가능성 탐색
역사와교육
2021 .11
한국 공공역사 연구의 가능성과 지향
역사비평
2024 .08
독일 연방공화국의 성립과 역사교육 - 1949-1959년 서독의 근현대사 교육을 중심으로 -
韓國史學史學報
2019 .01
최근 논쟁 중심 역사수업 논의와 교사전문성, 교사교육
역사교육
2019 .03
한국사 연구와 역사교육에서 정체성과 역동성, 공동체 정신
역사교육
2016 .06
최근 대만 역사교과서의 한국사 인식 변화 - 101과강 『선수역사(選修歷史)』와 108과강 『역사(歷史)2』 비교 분석
동북아역사논총
2021 .03
역사교육 내용선정 기준 -‘의미 있는 역사’의 개념 탐색-
역사교육논집
2021 .01
세계사 교과서에 나타난 독일사 서술 관점 변화 연구
역사와교육
2021 .11
한국사 수능 필수화 이후 고등학교 역사수업
역사교육
2018 .09
중 · 고등학생 역사교육의 또 다른 장 : 우리 역사 바로 알기 대회
사학연구
2018 .12
학생들이 세계사에서 ‘중요한 역사’를 판단하는 기준
역사교육
2017 .09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