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국문초록
Ⅰ. 머리말
Ⅱ. 마셜 호지슨의 세계사인식 성립과정
Ⅲ. 마셜 호지슨의 세계사 연구방법
Ⅳ. 세계사로 다시 보는 이슬람사
Ⅴ. 맺음말
참고문헌
Abstract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한국 중학교 세계사교육과 서구중심주의-2015년 교육과정 역사교과서를 중심으로-
역사학연구
2018 .11
고등학교 ‘세계사’ 교과서 내용구성의 문제점 및 개선 방안
역사교육논집
2015 .01
글로벌 시대 한국 역사학의 해체와 재구성-한국사・동양사・서양사 3분과 체제의 역사화를 위하여-
韓國史學史學報
2015 .01
‘우리는 모두다’로 나아가는 세계사 수업
역사와교육
2021 .11
‘학습부담 경감’으로 포장된 역사교육의 퇴행 : 세계사와 동아시아사 내용 구성의 문제점
역사비평
2015 .11
교류사의 관점에서 중국 도자기 다시 보기
역사교육
2015 .06
이슬람 사상의 경제원리 및 규범체계 분석
철학∙사상∙문화
2017 .06
최근 중동 이슬람 종파갈등 연구
선교와 신학
2016 .02
세계사 교과서에 나타난 독일사 서술 관점 변화 연구
역사와교육
2021 .11
세계사 교과서의 르네상스 서술 변화와 근대 기점 문제
역사교육
2016 .12
한국 역사교과서에 나타난 독일사를 보는 방식: 7차 교과과정과 2009년 개정 교육과정 「세계사 교과서」의 독일사 서술에 대한 비교를 중심으로
독일연구 - 역사·사회·문화
2016 .01
‘새로운 세계사’와 전통적 서술 사이에서 : 산업 혁명에 대한 『세계사』 교과서 서술을 중심으로
역사교육
2016 .12
[총설] 서양사 총설: 2015~2016년 - 새로운 60주년을 향해
역사학보
2017 .09
대한민국 다음세대 복음화를 위한 로잔운동과 대한민국 세계사 교과서
복음과 선교
2023 .06
세계사 교과의 ‘시민 혁명’ 서술과 정형화된 근대
역사교육
2016 .12
세계사 교육 : 변화의 담론과 교과서 서술의 현실
역사교육
2016 .12
제2차 교육과정기 ‘사회2’에 적용된 중학교 역사의 통합 방식과 검정 교과서의 내용 구성
역사와교육
2017 .01
이슬람 세계관 속 신라의 역사: 알 마스우디(c. 896-956)의 창세기부터 각 민족의 기원을 중심으로
아랍어와 아랍문학
2020 .01
2009년 개정교육과정 고등학교 세계사 교과서에 나타난 독일의 현대사 서술에 대한 관점
독일연구 - 역사·사회·문화
2020 .01
이슬람 문화소 통역 수용성에 관한 연구 : 인지된 사회∙문화적 거리를 중심으로
아랍어와 아랍문학
2020 .0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