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열린유아교육학회 열린유아교육연구 열린유아교육연구 제11권 제4호
발행연도
2006.9
수록면
265 - 285 (2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유아 수학학습잠재력 측정과정에서 나타난 오류 및 전략 유형을 분석해 봄으로써 오류의 개선과 효과적 전략 사용에 대한 수학학습잠재력 평가의 교수적 기능을 살펴보고자 하였다. 즉, 유아들에게 현재 나타나는 오류와 전략유형을 분석해봄으로써 유아의 수학능력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적절한 교육방법이나 내용의 선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교육의 기초자료를 제공하고, 수학학습잠재력 평가가 유아의 오류 및 전략유형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함으로써 수학학습잠재력 평가를 통한 효과적인 수학교수활동의 근거를 제공하고자 하였다. 유아들은 수학학습잠재력 측정과정을 통해 사전검사와 사후검사간 무응답오류, 처리과정오류, 답말하기오류에 유의미한 차이를 보였으며, 이는 수학학습잠재력 측정과정의 훈련과 전이과정에서 구체물을 사용하는 전략을 경험함으로써 오류의 감소와 함께 정답률이 향상되었다.

목차

Ⅰ. 서론
Ⅱ. 연구방법
Ⅲ. 결과 및 해석
Ⅳ. 논의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39)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7-375-0014305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