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숙자 (한국교원대학교) 박세영 (대구매동초등학교)
저널정보
한국열린유아교육학회 열린유아교육연구 열린유아교육연구 제16권 제6호
발행연도
2011.12
수록면
297 - 326 (3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환경부에서 선정한 “2010 우수 환경도서” 114종 중 유아용 도서 11권의 동화를 분석대상으로 동화에 나타난 환경 관련 어휘와 문장에서 나타나는 환경교육내용을 분석하였다. 환경 동화에 나타나는 환경교육 내용을 분석하기 위하여 환경부에서 개발한 국가 수준의 환경교육 지침을 참고하여 환경교육내용을 준거로 하였다. 분석 결과는 환경동화에 나타난 환경관련 어휘, 문장에서 추출되는 환경교육내용에 대한 분석 결과를 중심으로 제시하였다. 분석결과, 환경동화의 어휘에서 가장 높은 빈도로 추출된 환경교육내용 영역은 ‘환경문제’인 것으로 나타났으며 환경동화의 문장에서 추출된 환경교육내용 영역은 ‘환경문제’와 ‘환경의 구성’이 가장 높은 빈도로 나타났다.

목차

Ⅰ. 서론
Ⅱ. 분석방법
Ⅲ. 분석결과
Ⅳ. 논의 및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51)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7-375-0014266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