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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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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저널
저자정보
한향화 (절강외국어학원)
저널정보
길림성민족사무위원회 중국조선어문 중국조선어문 2016년 제5호(통권 제205호)
발행연도
2016.9
수록면
48 - 54 (7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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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는 인지언어학의 “주관성”과 “주관화”의 관점에서 초급단계 “정독과”교수에 나타나는 류사문법에 대한 구분적 설명을 시도하여 인지적 교수법의 활용가능성을 진일보 증명하고자 하였다. 조사 “이/가”와 “은/는”, 련결어미 “-아서”와 “-니까”, 선어말어미 “-았-”과 “-았었-”, 종결어미 “-군”과 “-네”의 차이점과 추측표현 “보다”류, “같다”류, “-겠-”류, “것, 터”류의 차이점에 대한 설명을 통해 문법교육에 인지언어학을 도입하는 리유와 효과성이 한층 뚜렷하게 드러났다.

목차

[론문요지]
1. 서론
2. 선행연구와 그 후속연구
3. 조사 “이/가”와 “은/는”의 객관성과 주관성 그리고 주관화
4. 초급문법에 나타나는 류사어미의 객관성과 주관성
5. 추측표현의 주관성과 주관화
6. 결론
참고문헌
[论文摘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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