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DBpia Top 5%동일한 주제분류 기준으로
1. 들어가며
2. 일본의 역사왜곡 배경
3. 『尋常小學國史補充敎材』으로 본 역사왜곡의 실태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역사 교과서 왜곡과 인간적인 삶
인물과사상
2015 .12
한국 근대 초기 소규모 자급자족형 교과서 생태계 고찰 ?중국 교과서 생태계와의 비교를 중심으로
중국문학
2017 .08
일본 역사교육 속의 청일전쟁과 조선 : 중학교 역사교과서를 중심으로
한국독립운동사연구
2015 .04
5·18 역사왜곡과 법적대응
문학들
2019 .05
2012년 검정 『중학교 역사 ②』 교과서의 비교 분석 -‘대한민국의 발전’ 단원을 중심으로-
역사교육논집
2019 .01
지역 개념을 교육과정과 교과서에 담기 : 2022 교육과정과 교과서를 중심으로
함께 여는 국어교육
2024 .12
역사교과서, 역사인식, 그리고 시민의식
내일을 여는 역사
2015 .12
동아시아의 우호협력을 위한 다국 간 역사교과서 협의 활동과 의미
역사와교육
2015 .01
중국 근대 교과서 생태계 연구 : 인문 계열 교과서를 중심으로
한국중어중문학회 학술대회 자료집
2017 .04
‘5 18 역사왜곡처벌법’과 역사의 사법화
역사와현실
2021 .03
일본 보수세력의 교육개혁과 교과서 공격 : 제3차 교과서 공격을 중심으로
동북아역사논총
2016 .09
사관 (史觀)을 가지고 읽는 한국 근대 철학 : 홍원식, 『동도관의 변화로 본 한국 근대 철학』, 예문서원, 2016
동아인문학
2017 .09
중국 역사 교과서에 나타난 ‘역사 공정’의 변화-신간 고등학교 세계사 교과서 속 한국과 동북아-
동북아역사리포트
2021 .11
한국과 일본 중학교 역사분야 교육과정과 역사 교과서의 독도 관련 내용 비교 - 2014년 전후 한일 교육과정과 교과서를 중심으로 -
독도연구
2015 .12
1965년 한일 국교정상화에 대한 한국과 일본 중학교 역사교과서의 기술
한일관계사연구
2020 .05
역사교과서 국정화가 역사교육 현장에 미치는 문제점
내일을 여는 역사
2015 .12
合評會 - 근대일본문학
일본문화학보
2018 .05
일본의 교과서 검정과 역사왜곡 ― 1982년, 2001년, 2011년, 2020년 교과서 검정을 중심으로 ―
日本語敎育
2020 .01
한국불교의 근대와 탈근대- ‘주체적 근대’ 확립의 과제를 중심으로 -
동아시아불교문화
2019 .01
일본 역사교과서의 한국관련 근대사 기술
한일관계사연구
2020 .08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