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홍미숙 (가톨릭관동대학교) 강혜숙 (가톨릭관동대학교) 명소형 윤덕인 (가톨릭관동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외식산업학회 한국외식산업학회지 한국외식산업학회지 제13권 제2호(통권 제35호)
발행연도
2017.6
수록면
29 - 44 (1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에서는 편의점 도시락 이용고객의 선택속성이 긍정적인 소비감정과 충성도에 있어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를 실증적으로 규명하고 자 하였다. 분석결과, 예비조사는 2016년 8월10일부터 15일까지(5일간) 실시하였으며, 본 조사는 2016년 9월10일부터-9월20일까지(20일간) 실시하였다. 설문지 조사는 서울지역은 대학가에서, 그리고 경기도 성남에서 편의점 도시락을 구매해 본 이용고객을 대상으로 실시하였다.
분석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편의점 도시락 선택속성의 내적요인과 외적요인 모두 소비감정에 정(+)의 영향관계를 나타냈다. 둘째, 편의점 도시락 선택속성과 충성도와의 영향관계에 있어 내적요인에서만 정(+)의 영향관계를 나타났다. 셋째, 편의점 도시락의 긍정적인 소비감정과 충성도와의 영향관계에 있어 정(+)의 영향관계를 나타났다. 결론적으로, 본 연구를 통해 차별화된 도시락 산업에 대한 방향을 제시하고, 이용고객의 니즈에 맞는 다양한 도시락 제품을 생산하기 위한 방향을 제시하고자 한다. 또한 편의점도시락을 이용하는 고객의 충성도를 높이기 위한 기초자료를 수립하는 데에 있다.

목차

Abstract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Ⅲ. 연구 설계
Ⅳ. 실증분석
Ⅴ. 결론
한글초록
참고문헌

참고문헌 (64)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324-00100359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