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상행 (전주대학교) 방동환 (전주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제14권 제3호
발행연도
2009.9
수록면
247 - 260 (1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연구의 목적은 골프장의 서비스회복 공정성이 관계의 질, 구전의도 및 재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을 규명하는 것으로, 서비스회복 공정성을 독립변수로 하고, 관계의 질의 고객만족과 신뢰를 매개변수로, 구전의도와 재이용의도를 종속변수로 구성하여 변수들의 인과관계를 규명하고자 하였다. 연구대상은 수도권, 충청권, 전라권에 소재하는 5개 골프장의 내장객 500명이며, 편의표본추출법을 통해서 490부를 표집한 후 473부를 최종자료로 활용하였고, 자료처리는 SPSSWIN Ver. 15.0과 AMOS 7.0을 활용하였다. 자료처리를 하여 모형의 적합도 검증을 확인한 후 개별 가설들을 검정하였는데, 그 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 번째, 절차적 공정성과 분배적 공정성은 고객만족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상호관계적 공정성과 절차적 공정성은 신뢰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셋째, 고객만족은 신뢰, 구전의도 및 재이용의도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넷째, 신뢰는 구전의도 및 재이용의도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Ⅰ. 서론
Ⅱ. 연구방법
Ⅲ. 결과 및 논의
Ⅳ. 결론 및 제언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62)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692-0009453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