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제8권 제3호
발행연도
2003.12
수록면
99 - 111 (13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연구의 목적은 스키리조트 이용객의 고객가치와 고객만족 그리고 구매행동과의 관계를 규명하는 것이다. 조사대상자는 현대성우리조트의 이용객 279명으로 하였고, 이 연구에서 사용한 표집방법은 편의표본추출법이며, 연구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사용한 측정도구는 설문지이다. 측정도구의 타당도는 탐색적요인분석을 통해서 구성타당도를 확보하였고, 신뢰도는 Cronbach' α 분석을 통해서 .738~.938에 이르는 신뢰도계수를 확보하였다. 자료처리는 SPSSWIN Ver. 10.0을 활용하였다. 조사대상자의 특성은 빈도분석, 그리고 스키리조트 이용객의 고객가치와 고객만족 그리고 구매행동과의 관계는 단순 및 다중회귀분석을 통해서 규명하였다. 이상의 연구방법과 절차에 의해 연구를 수행하여 다음과 같은 결과를 얻었다.
첫째, 스키리조트 이용객의 고객가치 요인 중에서 우수성과 편리성은 고객만족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고객가치 요인 중에서 우수성과 편리성은 재구매의도 및 타인추천의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셋째, 스키리조트 이용객의 고객만족은 재구매의도 및 타인추천의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Ⅰ. 서론
Ⅱ. 연구방법
Ⅲ. 결과 및 논의
Ⅳ.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692-0009383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