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산학기술학회 한국산학기술학회 논문지 한국산학기술학회논문지 제15권 제2호
발행연도
2014.2
수록면
883 - 890 (8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협력적 신체활동 경험이 유아의 또래유능성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기 위하여 충남 K시의 협력 적인 신체활동에 참여한 실험집단 A유치원 만 5세 22명(남 11명, 여 10명)과 개별중심 신체활동을 실시하는 비교집 단 B유치원 만 5세 22명(남 10명, 여 11명) 총 44명을 대상으로 적용하였다. 연구대상 유아들에게 10주간 동안 주당 2회 총 20번의 활동을 30분씩 실시하였다. 협력적 신체활동 경험이 유아의 또래유능성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기 위 하여 공변량 분석을 실시하였으며 그 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협력적 신체활동 경험이 유아의 또래유능성 증진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협력적 신체활동을 경험한 집단의 유아가 또래유능성의 하위 요인인 사교성, 친 사회성, 주도성의 전 영역에서 비교집단의 유아에 비하여 유의미한 차이가 나타났다. 이러한 연구결과를 통해 협력적 인 신체활동은 유아들이 또래들과 상호간에 원만한 친구관계를 형성해 주며 긍정적인 관계와 태도에 긍정적인 영향 을 미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25)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505-0011192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