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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정보
이진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유원희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최재헌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임정열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이관섭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철도학회 2017년 창립20주년 추계학술대회 [초록집]
발행연도
2017.10
수록면
128 - 132 (5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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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논문은 0.001기압의 아진공 튜브를 시속 1,000km 이상의 속도로 주행하는 하이퍼튜브의 주행동특성 분석 및 향상 방안에 대해서 다룬다. 초전도 반발방식으로 부상하여 아진공튜브를 초고속으로 주행하는 하이퍼튜브는 차량의 사양 및 부상특성에 따라 주행동특성 및 승차감이 크게 좌우 될 것으로 예상된다. 본 연구에서는 하이퍼튜브의 주행동특성을 사전에 분석하여 차량 설계에 반영하고자 2D 모델을 구축하고 시뮬레이션을 수행하였다. 시뮬레이션을 통해 주요 차량 설계 인자 변화에 따른 동특성 영향을 살펴보았으며, 동특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방안에 대해서 고찰하였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본론
3.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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