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허진 (단국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웰니스학회 한국웰니스학회지 한국웰니스학회지 제12권 제4호
발행연도
2017.11
수록면
203 - 213 (11page)
DOI
10.21097/ksw.2017.11.12.4.203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스포츠용품 소비자의 브랜드경험 긍정적감정 고객만족 및 , 브랜드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을 규명하는 것이다. 조사대상자는 스포츠용품 소비자 500명이다. 표본은 편의표본추출법을 활용해 추출하였으며 설문지는 자기평가기입법으로 작성하도록 하였다. 전체 표본 중 불성실하게 응답한 것으로 판단되는 21부의 설문을 제외한 총 479부를 최종 유효표본으로 선정하였다. 이 자료를 가지고 SPSS 22.0과 AMOS 22.0을 사용하여 자료처리를 하였다. 모형의 적합도를 확인한 후 개별 가설들을 검증하여 다음과 같은 결과를 얻었다. 첫째, 브랜드경험은 긍정적감정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긍정적감정은 고객만족과 브랜드충성도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셋째, 고객만족은 브랜드충성도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요약
Abstract
Ⅰ. 서론
Ⅱ. 연구방법
Ⅲ. 연구결과
Ⅳ. 논의
Ⅵ. 결로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692-0016573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