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국문초록
Ⅰ. 접속하며
Ⅱ. 국장에 대한 두 가지 검토
Ⅲ. ‘상상력에 의한 국장’과 그 실제
Ⅳ. 단종국장, 인류무형유산 가능한가?
Ⅴ. 축제와 유산의 이중주
Ⅵ. 열린 미래
참고문헌
〈ABSTRACT〉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문화적 기억으로서의 단종유배 관련설화 연구 - 『한국구비문학대계』를 대상으로
韓國古典硏究
2021 .11
단종 죽음 관련 설화에 담긴 전승의식 연구 - 문헌설화와 구비설화의 비교를 통하여
구비문학연구
2020 .01
단종대왕실기의 서술 태도와 시대적 의미 연구
온지논총
2024 .07
18세기 영월의 사회변동과 단종의 신격화 및 민속의 변화
한국민속학
2015 .11
<쇼듕화역ᄃᆡ셜>의 작가의식 연구 - 단종과 세조 형상화를 중심으로
어문연구
2024 .03
영월 무형문화재의 진흥과제와 전승내용
강원민속학
2022 .09
‘불편문화유산(difficult heritage)’의 개념 및 역할에 대한 고찰
도시연구
2018 .10
유배(流配)[귀양] 인물 전설의 신원(伸寃)적 성격과 서술전략 연구 : 단종 전설을 중심으로
인문연구
2016 .08
서울史의 경계 확장과 역사적 소재의 활용 -단종・연산군을 중심으로-
[TCHCCOS] 서울과 역사
2022 .10
이광수의 『단종애사』와 영월 ― 부재하는 민족국가의 역사지리적 상상력
대동문화연구
2018 .01
내포지역(예산군․서산시․당진시) 문화유산의특성과 연계 활용을 통한 가치 증진
동아시아불교문화
2024 .04
영월 문화도시 조성을 위한 연구
강원민속학
2020 .09
근대생활유산과 기억의 방식
민속학연구
2017 .12
[자선작] 청령포 ― 단종 생각
시조시학
2022 .06
초등학교 문화유산 교육 현황과 방향 제언- 교육 과정 분석 및 교사의 문화유산 교육 경험을 중심으로 -
헤리티지:역사와 과학
2021 .12
영월과의 만남
월간에세이
2019 .01
충남지역 근현대 문화유산의 보존 및 활용방안
국학연구
2019 .11
남북 문화유산의 교류협력 현황과 과제 : 문화유적과 유물을 중심으로
인문사회과학연구
2017 .04
지속가능한 문화유산의 보존과 활용 방안: 이탈리아 헤르쿨라네움(Herculaneum) 사례를 중심으로
민속학연구
2019 .11
역사?문화 교육 관점에서 갈등 문화유산에 관한 인식과 보존?활용-북한산 선정비 등 역사적 갈등을 담은 비석들을 사례로-
동아시아고대학
2021 .09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