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1. 왜 역사전환기인가?
2. 기억의 구성, 역사교사와 역사 교과서
3. 역사, 어떻게 가르칠까?
4. ‘역사전환기’, 역사교육의 이상을 어떻게 현실화시킬까?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교사와 학생, 코로나19 역사수업, 답을 찾아가다’ - 2021년 제 64회 전국역사학대회 한국역사교육학회 학술대회 참관기
역사와 교육
2022 .06
역사 속 위기와 대응? 현실 속 나의 위기와 대응으로 연결 시키기 - 2021년 제 64회 전국역사학대회 역사와교육학회 학술대회 참관기
역사와 교육
2022 .06
[역사 교사가 보는 제62회 전국역사학대회 스케치] 역사와교육학회 참관기 - 동아시아 역사 교과서에 나타난 현대의 내용과 특징
역사와 교육
2020 .03
[제67회 전국역사학대회 참관기] 전쟁과 평화교육 어떻게 해야 할까?
역사와 교육
2025 .03
[역사 교사가 보는 제62회 전국역사학대회 스케치 / 나눔마당] 한국역사교육학회 참관기 - 현대사 교육 어떻게 풀어갈까?
역사와 교육
2020 .03
[역사 교사가 보는 제62회 전국역사학대회 스케치] 역사교육연구회 참관기 - 역사 교육과정에 나타난 현대
역사와 교육
2020 .03
제57회 전국역사학대회를 다녀와서
역사와 교육
2015 .02
생태환경의 관점을 담은 역사교육은 어떤 모습일까? - 한국역사교육학회 제33회 전국학술대회 참관기
역사와 교육
2023 .04
“재난, 문명, 그리고 역사교육” - 제65회 전국역사학대회 역사교육연구회 분과 발표 참관기
역사와 교육
2023 .04
혁명 주제 수업에서 우리가 궁리해 볼 것들 - 2021년 제 64회 전국역사학대회 역사교육연구회 학술대회 참관기
역사와 교육
2022 .06
역사의 역사
[KIIP] 한국지식재산연구원 도서DB
2018 .12
한국 사회학의 성찰적 비판사회학을 향한 거대한 일보 : 정수복, 『한국 사회학의 지성사 1~4』(푸른역사, 2022)
경제와사회
2022 .06
건쉽의 역사
월간 플래툰
2024 .07
3ㆍ1 운동 수업 참관기
역사와 교육
2015 .08
역사교육연구소의 역사
역사와 교육
2019 .03
‘역사 부정 현상과 역사교육에서의 대응’ - 2020 효원사학회 하반기 학술발표회 참관기
역사와 교육
2021 .03
폭력의 역사학
[KIIP] 한국지식재산연구원 도서DB
2019 .12
‘교사’ 없는 ‘역사교육’을 넘어 - 역사교육연구소 ‘역사 교사, 교육과정을 디자인하다’ 프로젝트의 새로운 시작을 위하여 -
역사와 교육
2020 .03
전환기에 다시 사회권을 생각한다
한국사회복지학회 학술대회 자료집
2024 .10
역사교육 정책의 방향 찾기
역사와 교육
2017 .02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