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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서론
2. 연구방법
3. 연구결과
4. 요약 및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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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irtual Reali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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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포츠 선수 훈련을 위한 가상현실 콘텐츠 연구 동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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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irtual Reality based Safety Experience and Education Syste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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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상현실을 활용한 운동에서 환경 조건에 의해발생하는 회복 효과에 대한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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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상현실 교육에서 몰입의 생태: 근거이론적 접근을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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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 .11
가상현실 연극의 특성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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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 .06
Being Involved in Virtual Reali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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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 .05
가상현실 기반 콘텐츠의 가능성과 한계 - 테마파크를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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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 .01
A Study on Types of Virtual Reality-based Safety Education Content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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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 .11
웹툰의 가상현실 콘텐츠로의 매체 전환에 관한 연구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2017 .02
가상현실의 새로운 인식에 관한 사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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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 .05
가상현실을 이용한 육군 대공무기 교육효과에 관한 연구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2021 .05
가상현실 시뮬레이션 교육이 간호과정 수행능력에 미치는 효과
디지털융복합연구
2021 .09
가상현실을 활용한 문화체육시설 시뮬레이션
예술인문사회 융합 멀티미디어 논문지
2018 .01
A STUDY ON LEARNING EFFECTS IN BASIC MEDICINE CLASSES APPLYING VIRTUAL REALITY(VR)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 학술대회 논문집
2023 .11
학습자 중심의 가상현실 시뮬레이션 교육 효과
디지털융복합연구
2022 .04
5D 가상현실 어트랙션을 위한 색상 및 밝기 보정 융합 기술
한국융합학회논문지
2016 .01
A Study on Entertainment Video Game Content Industry using Virtual Reality Technology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논문지
2018 .02
Education Using Virtual and Augmented Reality in Nursing
한국콘텐츠학회 ICCC 논문집
2018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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