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학술저널

표지

DBpia에서 서비스 중인 논문에 한하여 피인용 수가 반영됩니다. 내서재에 논문을 담은 이용자 수의 총합입니다.

초록·키워드 목차

본 연구는 미용 서비스 산업을 중심으로 고객의 추천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관계적 요인을 파악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추천의도를 형성하는 관계적 변수들을 통합하여 조망하고 이들의 차별적인 역할을 확인하는데 그 의의가 있다. 이를 위해 만족과 신뢰가 결속에 미치는 영향을 살펴보고, 추천의도를 형성하는데 있어 만족과 신뢰 및 결속이 지니는 효과를 분석하였다. 연구결과 만족은 정서적 결속과 계산적 결속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신뢰는 정서적 결속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반면, 계산적 결속에는 유의한 영향을 미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리고 만족과 신뢰 및 정서적 결속은 추천의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지만, 계산적 결속은 추천의도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결속 #만족 #신뢰 #추천의도 #Commitment #Refferal intention #Satisfaction #Trust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DBpia에서 서비스 중인 논문에 한하여 피인용 수가 반영됩니다.
Insert title here
논문의 정보가 복사되었습니다.
붙여넣기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