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영유아교원교육학회 유아교육학논집 유아교육학논집 제19권 제6호
발행연도
2015.12
수록면
291 - 310 (2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로봇활용동시활동이 유아의 음운인식능력과 동시짓기능력에 대한 효과를 알아보기 위해 만 5세 유아를 대상으로 실험집단과 비교집단으로 구성하였다. 연구대상은 만 5세 유아 총 40명으로 실험집단 20명, 비교집단 20명이다. 실험집단 유아에게는 로봇활용동시활동을 처치하였고 비교집단 유아에게는 컴퓨터활용동시활동을 주 2회씩 8주에 걸쳐 총 16회를 실시하였다. 연구결과, 로봇활용동시활동이 컴퓨터활용동시활동보다 유아의 음운인식능력과 동시짓기능력에서 통계적으로 유의미한 차이를 보여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375-0030868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