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오영이 (동서대학교)
저널정보
경성대학교 인문과학연구소 인문학논총 인문학논총 제46집
발행연도
2018.2
수록면
123 - 152 (3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유년기부터 지나친 교육열로 조기조육 및 서열화에 길들여진 한국 사회의 청소년들은 공부하는 기계로 전락하고 있고, 학교나 교사는 교육의 역할을 다하지 못하고 있다. 그러나 아직 자존감이나 정체감이 제대로 확립되지도 못한 채 치열한 경쟁의 대열로 내몰린 청소년들의 스트레스는 어느 연령대보다 심각하게 받아들여야함에도 불구하고 그들의 정신 건강에 대한 대책은 크게 논의되지 못하고 있다. 따라서 다른 연령대보다 우선해 청소년기의 정신건강에 대해 주의를 기울이고 대책을 마련하는 것이 시급한데, 본 논문은 오늘날 한국사회의 청소년들의 심리치료 방법론에 대해 연구하고자 한다.

목차

Ⅰ. 서론
Ⅱ. 문학치료의 개념 및 범주
Ⅲ. 문학치료의 심리치유적 효과
Ⅳ. 시 쓰기를 통한 문학치료의 임상 사례
Ⅴ. 임상 사례의 분석
Ⅵ. 결론을 대신하여: 청소년을 위한 문학치료의 전망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