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컴퓨터교육학회 한국컴퓨터교육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컴퓨터교육학회 2009년도 하계학술발표논문집 제13권 제2호
발행연도
2009.6
수록면
3 - 8 (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현재 우리나라 컴퓨터 교과 교육과정은 컴퓨터 활용법을 배우는 소양위주의 교육이다. 이러한 문제점을 보완하여 2007년 개정 교육과정에서는 컴퓨터 과학의 원리에 대한 학습 내용이 강화되었다. 따라서 수업 환경의 변화가 필요한 시점이고 그만큼 단위 수업의 중요성은 더욱 강조된다. 좋은 수업을 하기 위해서는 우선 수업을 분석하는 작업이 선행되어야 한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컴퓨터 교과 수업 분석의 방향을 연구하였다. 이 논문의 본문은 크게 네 부분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첫째, 수업 분석 연구의 동향을 살펴보고 각 연구 논문을 출처, 연도, 분석과목, 분석방법으로 분류하여 경향을 파악하였다. 둘째, 수업 분석의 접근 방법을 다시 양적연구와 질적 연구로 나우어 살펴보았다. 셋째, 타 교과의 대표적인 수업 분석 사례를 분석하여 컴퓨터 교과 수업 분석을 위한 방향을 찾고자 하였다. 넷째, 컴퓨터 교과 수업 분석 도구 개발의 방향을 제시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037-0032879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