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일반계고등학교 ‘정보’ 교과의 ‘문제해결방법과 절차’ 영역의 효과적인 교수-학습을 위하여 수업모형을 개발하였 다. 신 개정 정보 교육과정을 위한 수업모형의 프로그래밍 언어는 파이썬을 채택하였다. 일반계고등학교 특별활동 컴퓨터부 학생들이 본 연구에서 개발한 수업모형에 따라 학습하였고, 예비교사들이 모의수업을 실시하였다. 수업을 진행한 후 고등학생과 예비교사를 대상으로 설문한 결과, 75%이상의 응답자가 수업모형에 만족하였다. 개발한 수업모형이 2012년부터 적용되는 일반계고등학교 정보 교과 ‘문제해결방법과 절차’ 영역의 교수-학습에 효과가 있을 것이며, 예비교사 교육과 교사연수에 활용할 수 있고, 교과서 개편에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037-0032902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