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정보교과논리 및 논술’ 교과목은 정보교과교육론을 토대로 하여 정보교과교육에서 다루는 교육내용의 논리적 전개와 방법에 대한 지식과 논의를 제공하며, 학습자에게 논술 능력의 신장과 함께 교육관과 교육철학을 정립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필수 교과교육학 과목이다. 본 연구에서는 정보교사의 올바른 교직인성과 교육관을 정립하는데 활용할 수 있도록 ‘정보교과논리 및 논술’ 교과목에서 다루어야 할 기본적인 교육내용을 ‘논술’, ‘교사론’, ‘교육철학’에 관한 영역으로 나누어 구조화하여 제시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037-0032909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