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형재 (국민대학교)
저널정보
한국로고스경영학회 로고스경영연구 로고스경영연구 제16권 제2호
발행연도
2018.6
수록면
53 - 78 (2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기업이 추구하는 본질적인 목표가 경제적인 가치 뿐 아니라 사회적인 가치라고 인식하는 소비자가 증가함에 따라, 기업 윤리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다. 기업윤리는 모든 이해관계자와의 관계에서 정의되어야 하는 바, 종업원, 소비자, 협력업체, 유통업체, 주주, 채권자의 관점을 포함해야 한다. 기업 현장에서 경영자와 조직원이 발생하는 윤리경영과 관련한 많은 이슈에 대해 성경적 경영의 원리와 실행방안을 찾아내어 이를 실천하는 것은 결코 녹록치 않다. 본 연구에서는 경영현장에서 마케팅과 관련된 윤리경영 이슈와 고민들을 기독 실업인을 대상으로 조사하여 이에 대한 기독경영 가이드라인을 제시하고자 한다. 기독경영의 핵심적인 5가지 원리인 책임, 배려, 창조, 공의, 그리고 신뢰에 기반하여 경영현장의 마케팅 이슈에 대한 성경적 경영 가이드라인을 제시한다. 개략적으로 마케팅 이슈들을 제품관리, 고객관계관리, 그리고 시장 및 촉진관리로 나누어 정리한다. 또한 각 이슈에 대한 성경적 경영의 가이드라인이 근거하는 성경 요절도 기재하였다.

목차

〈요약〉
I. 서론
II. 제품관리의 기독경영
III. 고객관계관리
IV. 시장 및 촉진 관리
V.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325-003164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