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진셴잉 (한국교원대학교) 김경철 (한국교원대학교) 최현주 (건국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어린이미디어학회 어린이미디어연구 어린이미디어연구 제17권 제3호
발행연도
2018.9
수록면
141 - 166 (26page)
DOI
10.21183/kjcm.2018.09.17.3.141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중국 유아를 대상으로 유아 창의인성교육 프로그램을 적용하여 중국 유아의 창의인성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해 보는 것에 목적이 있다. 이를 위해 연구자는 중국 연변지역에 위치한 S유치원과 H유치원에 다니고 있는 유아 51명(실험집단 24명, 통제집단 27명)을 연구대상으로 선정하고 실험집단 유아에게 유아 창의인성교육 프로그램을 약 8주간 16차시에 걸쳐 적용하였다. 유아 창의인성 프로그램의 효과를 살펴보기 위해 유아 창의인성 검사를 실시하였으며 실험집단과 통제집단을 대상으로 사전 · 사후 검사의 평균 및 표준편차를 분석하고 독립표본 t검정을 실시하여 차이를 살펴봤다. 연구결과 국내에서 개발된 지속가능발전지향 유아 창의인성교육 프로그램이 중국 유아의 창의인성에 유의미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본 연구는 국내에서 개발된 유아 창의인성교육 프로그램이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중국 유아에게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밝혔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 본 연구가 중국 유아의 효과적인 창의인성교육을 위한 기초자료가 되길 기대한다.

목차

국문초록
Ⅰ. 서론
Ⅱ. 연구방법
Ⅲ. 결과 및 해석
Ⅳ. 논의 및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070-0035727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