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윤미 김승희 (광주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어린이미디어학회 어린이미디어연구 어린이미디어연구 제17권 제3호
발행연도
2018.9
수록면
303 - 325 (23page)
DOI
10.21183/kjcm.2018.09.17.3.303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과학동화를 활용한 신체표현활동이 유아의 창의적 신체표현력과 과학적 태도에 미치는 영향을 살펴보는 것이다. 연구 대상은 광주광역시에 소재한 N 어린이집에 재원 중인 만 4세 유아 30명(실험집단 15명, 비교집단 15명)이었다. 실험집단은 과학동화를 활용한 신체표현활동에, 비교집단은 과학동화를 읽은 후 그림 그리기 활동에 참여하였다. 연구결과는 실험집단 점수가 창의적 신체표현력의 5가지 하위영역과 과학적 태도의 8가지 하위영역에서 유의하게 향상된 것으로 나타났다. 과학동화를 활용한 신체표현활동이 유아의 창의적 신체표현력과 과학적 태도 향상에 긍정적 영향을 미치는 것이다. 결국 본 연구는 과학동화를 활용한 신체표현활동의 교육적 효과를 입증함으로써 유아의 창의적 신체표현력과 과학적 태도를 증진하는 효과적인 교수-학습 방법을 제시하는 데 그 의의가 있다.

목차

국문초록
Ⅰ. 서론
Ⅱ. 연구방법
Ⅲ. 결과 및 해석
Ⅳ. 논의 및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34)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070-0035727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