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요약
I. 서론
II. DVB 표준화 현황
III. 3GPP 표준화 현황
IV. 결론
참고문헌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VR 미디어 표준화 동향
[ETRI] 전자통신동향분석
2017 .06
6DoF지원 360VR 테스트 플랫폼 설계 및 구현
한국방송미디어공학회 학술발표대회 논문집
2018 .06
VR 미디어 획득 기술 및 서비스 동향
[ETRI] 전자통신동향분석
2018 .04
전망상자 기법을 이용해 일체형 360 카메라 영상에 6DoF 유사경험 방법 제안
디지털콘텐츠학회논문지
2020 .10
360VR 영상 제작기술 동향
방송과 미디어
2018 .10
VR 교육과정에 대한 고찰
한국사물인터넷학회 논문지
2016 .01
VR기반 안전 교육콘텐츠 현황과 전망
한국정보통신학회논문지
2020 .10
가상현실을 활용한 뉴미디어아트의 발전 방향에 관한 연구
한국산학기술학회 논문지
2020 .01
VR 미디어 콘텐츠의 정량적 분석을 위한 감성 진단 플랫폼 개발
디지털콘텐츠학회논문지
2018 .10
방사선비상진료 대응 VR교육을 위한 VR교육 모니터링 시스템에 관한 연구
디지털콘텐츠학회논문지
2024 .07
360 VR 기반 2D 이미지 활용 방안 연구
한국정보통신학회 종합학술대회 논문집
2022 .10
‘360VR 및 몰입형 미디어’ 특집호를 내며
방송과 미디어
2018 .10
Light Field 미디어 기술 개발 및 표준화 동향
방송과 미디어
2018 .01
Omnidirectional 6DoF지원 360VR 영상 포맷 설계 및 검증
한국방송미디어공학회 학술발표대회 논문집
2019 .06
Performance Analysis on View Synthesis of 360 Videos for Omnidirectional 6DoF in MPEG-I
방송공학회논문지
2019 .03
전시·공연 VR 콘텐츠에서 360도 VR 카메라의 위치와 높이 차이에 따른 사용자 프레즌스 및 만족도에 관한 연구
방송공학회논문지
2021 .09
주민참여형 가로공간설계에서 가상현실(VR)의 활용
한국산학기술학회 논문지
2018 .02
도시건설 분야의 3D-VR 산업동향 분석
대한전자공학회 학술대회
2017 .11
실사 기반 VR 360˚ 콘텐츠 촬영 장치 비교 연구
방송공학회논문지
2016 .09
VR 게임 이용 의도에 관한 연구 -기술 수용 모델을 중심으로-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2019 .06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