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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도원 (Graduate School of Railway Seoul National University of science & Technology) 이종우 (Graduate School of Railway Seoul National University of Science & Technology)
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논문집 한국철도학회 논문집 제21권 제9호(통권 제112호)
발행연도
2018.10
수록면
892 - 899 (8page)
DOI
10.7782/JKSR.2018.21.9.89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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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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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5kV 전철급전계통의 설계 또는 문제에 대한 해결방안을 검토할 때 계통해석을 위한 시뮬레이션을 시행하고 해석하는 과정들을 반복하고 있다. 그러나 시뮬레이션을 시행하기가 복잡하고 결과를 해석하는 데 많은 시간과 자원이 소요되며, 그 결과를 이용하여 시스템의 각종 변수들을 결정하기에는 쉽지 않다. 특히, 급전계통이 독특한 TR 단락임피던스 특성을 갖는 이유도 아직 명확하지 않다. 본 연구에서는 2×25kV 전철급전계통의 단권변압기를 1:1이 상변압기로 대체하므로, 단권변압기의 역할을 이해하였고, 이를 적용하여 선로임피던스로 구성된 계통의 새로운 등가회로를 도출하였다. 이렇게 도출된 새로운 등가회로를 급전계통 해석 기법으로 제시한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2×25kV AT 급전시스템
3. 2×25kV 전철급전계통의 등가회로 해석
4. 사례 연구
5. 결론
Referenc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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