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요약
Abstract
I. 서론
Ⅱ. 이론적 배경
Ⅲ. 연구방법
Ⅳ. 연구결과
Ⅴ. 결론
참고문헌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컴퓨팅 사고력(Computational Thinking) 함양을 위한 대학에서의 SW교육에 관한 고찰
디지털융복합연구
2016 .01
비대면 온라인 SW 교육 프로그램이 소외계층 학생의 컴퓨팅 사고력에 미치는 영향 분석
창의정보문화연구
2021 .11
SW교육용 보드게임 활용 언플러그드 활동과 초등학생의 컴퓨팅 사고력의 관계
창의정보문화연구
2020 .01
SW교육이 쓰기 능력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 -초등과학영재를 대상으로-
창의정보문화연구
2019 .01
이해중심 SW기초교육 프로그램의 컴퓨팅사고 효과성 검증 연구
디지털융복합연구
2019 .01
SW교육 효과성 분석 방안
창의정보문화연구
2016 .10
로봇 활용 SW융합교육에서 SW효능감이 컴퓨팅 사고력, 융합인재소양에 미치는 영향: 흥미와 학습참여의 이중매개효과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2020 .11
자력을 활용한 로봇 교육이 컴퓨팅 사고력에 미치는 영향
창의정보문화연구
2019 .01
마이크로비트를 활용한 소프트웨어 교육이 초등학생의 컴퓨팅사고력에 미치는 영향
한국지식정보기술학회 논문지
2020 .01
컴퓨팅 사고력 교육을 위한 아두이노 기반의 텐저블 유저 인터페이스 모듈 설계
예술인문사회 융합 멀티미디어 논문지
2018 .01
컴퓨팅 사고력의 과정중심 평가 방안
디지털융복합연구
2021 .10
컴퓨팅 사고력 역량 개발 훈련 동향
한국콘텐츠학회지
2018 .03
컴퓨팅 사고력 관점에서 교양 컴퓨팅 수업의 효과성 분석
예술인문사회 융합 멀티미디어 논문지
2019 .01
컴퓨팅사고력에 관한 국내 연구동향 분석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2019 .08
초·중등 교육과정의 소프트웨어 관련 학습 경험이 대학 컴퓨팅 사고 수업에 미치는 영향
창의정보문화연구
2019 .01
초·중학교 SW 심화교육을 위한 가상현실 프로그래밍 도입 가능성 탐색
창의정보문화연구
2017 .04
SW 교육 수업의 구성에 따른 학생의 컴퓨터 활용 능력 영향 분석
융복합지식학회논문지
2019 .09
창의・컴퓨팅사고 교육내용 기본 설계 연구
디지털융복합연구
2018 .01
교육 소외계층 학생과 일반학생의 컴퓨팅 사고력 비교분석 연구
창의정보문화연구
2019 .01
컴퓨팅 사고력 향상을 위한 모델링 기반의 교육 프로그램 개발
창의정보문화연구
2017 .04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