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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규준 (국방과학연구소) 이영원 (국방과학연구소) 강문중 (국방과학연구소) 장홍빈 (국방과학연구소)
저널정보
한국추진공학회 한국추진공학회 학술대회논문집 한국추진공학회 2018년도 제50회 춘계학술대회 논문집
발행연도
2018.5
수록면
74 - 81 (8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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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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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논문은 산업현장에서 많이 사용되는 단축 다중 로드셀 힘 측정 장치의 새로운 설계 기법과 추력시험대의 추력벽체 설계 기법을 제안하고 이들을 추력시험대에 적용하여 연소 시험한 결과를 보여주었다. 연소 시험 결과에서 본 설계 기법의 개념이 잘 구현되었음을 알 수 있다. 새 다중 로드셀 힘측정 장치는 기존 설계 기법에 비해서 상대적으로 설치개념이 단순하여 비교적 쉽게 산업 현장과 항공용 추진기관의 추력시험대에 적용이 가능하여 향후 유사 분야에 많이 이용될 것으로 예상된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단축 다중 로드셀 힘 측정 시험대 설계 기법
3. 추력벽체 설계 기법
4. 설계 기법 적용 및 결과
5. 결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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