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박새봄 (연세대학교) 조광민 (연세대학교) 변현 (연세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여성체육학회 한국여성체육학회지 한국여성체육학회지 제33권 제1호
발행연도
2019.3
수록면
15 - 39 (25page)
DOI
10.16915/jkapesgw.2019.3.33.1.15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SNS마케팅 활동이 관객의 감정반응, 무용단이미지, 소비행동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이를 위해 본 연구에서는 편의표본추출법을 이용하여, 총 281부의 설문을 최종분석 자료로 사용하였다. 자료처리를 위해 SPSS 20.0과 AMOS 20.0 프로그램을 통해 빈도분석, 신뢰도분석, 상관관계분석, 확인적 요인분석, 구조방정식 모형분석이 실시되었다. 이에 본 연구의 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무용단체의 SNS 마케팅 활동의 이벤트는 감정반응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무용단체의 SNS 마케팅 활동의 정보는 감정반응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셋째, 무용단체의 SNS마케팅 활동의 광고는 감정반응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넷째, 무용단체의 SNS 마케팅 활동의 이벤트는 무용단이미지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다섯째, 무용단체의 SNS 마케팅 활동의 정보는 무용단이미지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여섯째, 무용단체의 SNS 마케팅 활동의 광고는 무용단이미지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일곱째, 감정반응은 무용단이미지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여덟째, 감정반응은 소비행동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아홉째, 무용단이미지는 소비행동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국문초록
I. 서론
II. 연구방법
Ⅲ. 연구결과
Ⅳ. 논의
Ⅴ.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10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9-692-0005704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