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학술저널

수출유형별 차이를 중심으로

표지

송선옥 (혜전대학교)

  • 2019.02
  • 139 - 164(26 pages)

DOI : 10.35980/KRICAL.2019.02.81.139

이용수 154

내서재 0

DBpia에서 서비스 중인 논문에 한하여 피인용 수가 반영됩니다. 내서재에 논문을 담은 이용자 수의 총합입니다.

초록·키워드 목차

본 연구는 B2C 수출기업의 온라인 수출전략이 수출성과에 미치는 영향 관계를 규명하고, 그러한 영향관계에서 수출유형별(직접수출/대행수출) 차이를 보이는지 실증분석을 통해 검증하였다. 분석 결과를 살펴보면, B2C 온라인 수출기업은 수출유형별로 수출전략과 수출성과 면에서 차이를 보였는데 직접수출 기업이 대행수출 기업의 수출전략 보다 더 고도화된 것으로 인식하였고 수출성과도 더 높게 인식하고 있었다. B2C 수출기업의 온라인 수출전략이 수출성과에 미치는 영향 관계를 검증한 결과, 가격전략, 커뮤니케이션전략, 자원전략이 수출성과에 유의한 영향을 미쳤다. 그러나 수출유형별 유의한 차이를 보이지는 않았다. #B2C 수출기업 #온라인 수출전략 #수출성과 #수출유형 #직접수출 #대행수출 #B2C Export Company #Online Export Strategy #Export Performance #Export Type #Direct Export #Agency Export

국문초록
Ⅰ. 서론
Ⅱ. B2C 온라인 수출 동향과 선행연구
Ⅲ. 연구의 모형 및 가설
Ⅳ. 실증분석 결과
Ⅴ.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저자의 논문

DBpia에서 서비스 중인 논문에 한하여 피인용 수가 반영됩니다.
Insert title here
논문의 정보가 복사되었습니다.
붙여넣기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