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유아교육학회 유아교육연구 유아교육연구 제34권 제6호
발행연도
2014.1
수록면
303 - 325 (23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자연체험을 통한 유아언어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그 효과를 검증하는데 목적이 있다. 프로그램을 개발하기 위해 자연체험과 유아언어교육에 관한 문헌 및 선행연구 분석을 토대로 프로그램의 목적 및 목표, 교육내용, 활동 내용, 교수․학습방법, 평가방법, 현장 적합성에 대한 검토 및 수정․보완 과정을 거쳐 최종 프로그램을 개발하였다. 프로그램 효과 검증을 위한 연구대상은 만 5세 유아 39명이었으며, 수집된 자료는 일원분산분석(ANOVA)과 다변량분산분석(MANOVA)을 실시하였다. 연구결과, 자연체험을 통한 유아언어교육 프로그램은 유아의 언어이해력, 언어표현력, 정서지능 향상에 효과적임을 알 수 있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41)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