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유아교육학회 유아교육연구 유아교육연구 제24권 제4호
발행연도
2004.1
수록면
199 - 216 (18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수학교수에 대한 자기효능감 정도 및 설정된 예측변인들을 사용하여 어떤 변인이 유치원 교사들의 수학교수 자기효능감을 잘 설명하는가를 찾고, 면접을 통하여 수학교수 자기효능감이 수학과 관련된 경험에 따라 다른지를 알아보는데 목적이 있다. 연구대상은 서울시와 경기도 지역의 유치원 교사 176명이며 설문 분석 결과, 유치원 교사들의 수학교수에 대한 자기효능감을 가장 잘 설명해 주는 변인은 수학에 대한 흥미도와 교사경력으로 나타났고, 유치원 교사들의 수학교수의 결과 기대를 가장 잘 설명해 주는 변인은 수학 관련 서적 구입 수이며, 교사 개인의 수학교수능력에 대한 신념을 가장 잘 설명해 주는 변인은 수학에 대한 흥미도와 교사경력으로 나타났다. 전체 대상자 176명중 14명을 면접대상으로 면접 분석한 결과, 수학교수에 대한 자기효능감이 높은 교사들은 수학에 대한 호기심과 관심이 있으며 수학과 관련된 경험 중에 부정적인 경험은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3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