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특수체육학회 한국특수체육학회지 한국특수체육학회지 제21권 제4호
발행연도
2013.1
수록면
73 - 84 (1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초 록본 연구는 장애인 신체활동 실무경험의 적응과정에 따른 예비지도자의 인식 변화 과정을 알아보기 위해 수행되었다. 본 연구의 참여자는 경상북도 소재의 G대학교 특수체육교육학과 3학년에 재학 중인 10명의 학생으로 장애인 신체활동을 경험한 학생이다. 본 연구의 연구방법은 심층면접 방식을 통한 질적 연구방법으로 실시되었다. 면접과 관찰 등에서 수집한 자료를 분석하여 다음과 같은 주제를 도출하였다. 첫째, 특수체육 예비지도자들 장애인과의 다양한 신체활동 실무 경험은 매우 중요하며 전문가로서의 자질을 갖추게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특수체육예비지도자들은 장애인 신체활동 실무경험을 통하여 장애인에 대한 인식, 장애인과의 상호작용, 특수체육에 대한 이해와 개념을 재확립 되어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셋째, 이러한 인식의 변화에는 잦은 만남과 상호작용의 방법, 자기반성과 자기 반영 등을 통해 변화되어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25)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