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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디자인트렌드학회 한국디자인포럼 한국디자인포럼 제13호
발행연도
2006.1
수록면
117 - 128 (12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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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서론1. 연구 목적 시청각적 설득 방법의 하나인 광고는 사용자의 정보제공과 의사 결정에 있어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이미지를 상징적으로 표현하여 전달하는 방법의 중 Motion graphic의 메타포는 각 장르에 따라 다르게 나타난다. 광고 매체에 Motion graphic을 적용하여 표현한 배너 광고, 모바일 광고, TV광고에서 그 특징을 찾아볼 수 있다. 배너 광고의 단조로운 비유적 표현 방법에서부터 연령별 맞춤형 광고인 모바일 광고, 공격적인 메타포에서 강한 의미와 여러 장르를 표현해 낼 수 있는 TV광고에 이르기 까지 광고는 매체의 특성에 따라 소비자의 원활한 정보활동과 경험의 공감대로 표현 할 수 있다. 특히 쌍방향 TV 광고 시대에 도래하고 있는 이때에 사용자의 특성을 파악하여 다양한 선택을 할 수 있는 효과적인 광고의 개발과 전략이 필요하다. 소비자의 커뮤니케이션의 표현 적 방법의 하나인 Motion Graphic의 특징을 파악하여 클릭 률과 기억률을 높이는 광고 및 장르별 광고의 특징을 나타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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