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디자인트렌드학회 한국디자인포럼 한국디자인포럼 제49호
발행연도
2015.1
수록면
97 - 107 (1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연구배경 본 연구목적은 중국 여대생을 대상으로 한국국가이미지, 화장품이미지, 화장품태도, 구매의도와의 관계를 알아보고자 한다. 관련된 변인간의 관계를 다룸으로서 개별적인 변인에 대한 기존연구에 비해 통합적인 관계를 밝히는데 의의가 있다. 연구방법 중국 여대생 총 937명을 대상으로 중국 여대생의 한국국가이미지, 화장품이미지, 화장품태도, 그리고 화장품구매의도간의 구조적 관계를 알아보기 위해 통계적 모델 검증모델로 설정하였다. AMOS 22.0의 Bootstrapping 절차를 사용하여 분석한 다음 유의수준 .05에서 통계적 유의성을 검증하였다. 연구결과 변인들 간의 직간접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결론 다음과 같다. 첫째, 한국국가이미지, 화장품이미지, 화장품태도는 구매의도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중국여대생의 한국국가이미지, 화장품이미지가 화장품태도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쳤고, 한국국가이미지가 화장품이미지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셋째, 한국국가이미지는 화장품이미지, 화장품태도를 통해 화장품구매의도에 간접적인 영향을 미쳤고, 화장품이미지는 화장품태도를 통해 화장품구매의도에 간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41)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