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학술저널

표지

DBpia에서 서비스 중인 논문에 한하여 피인용 수가 반영됩니다. 내서재에 논문을 담은 이용자 수의 총합입니다.

발행기관의 요청으로 개인이 구매하실 수 없습니다.

초록·키워드 목차

>본 연구는 인터넷 쇼핑몰에 대한 고객들의 관계성 구축 과정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인터넷이라는 특수한 환경에서 소비자들은 무엇을 중요하게 평가하고, 어떠한 이유에서 그 관계의 의미를 찾고자 하는가를 파악하고자 하였다. 이를 위해 다양한 거래특성이 만족에 미치는 영향을 살펴보고, 만족과 결속유형 및 재구매 의도와의 관계를 검토하였다. 연구결과 유형적 보상과 보안은 만족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지만, 우대는 만족을 증대하는데 유의한 영향을 미치지 않았다. 그리고 만족은 정서적 결속과 계산적 결속 및 재구매 의도를 증가시키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정서적 결속과 계산적 결속은 재구매 의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확인되었다. #거래특성 #만족 #결속 #재구매 의도 #Transactional Characteristics #Satisfaction #Commitment #Repurchasing Intention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저자의 논문

DBpia에서 서비스 중인 논문에 한하여 피인용 수가 반영됩니다.
논문의 정보가 복사되었습니다.
붙여넣기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