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교육정보미디어학회 교육정보미디어연구 교육정보미디어연구 제20권 제3호
발행연도
2014.1
수록면
355 - 372 (18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교육과학기술부는 창의적 융합인재 양성을 2011년의 핵심과제로 강조하였으며, 이를 위해 과학기술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과목 간 연계를 강조하고 예술적 기법을 접목한 STEAM 교육을 강화하고 있다. 그러나 교육현장의 교사들은 STEAM교육을 위한 준비가 충분하지 못한 실정이므로 교사들에게는 교사연수를 실시하고, 예비교사들의 교육과정은 실생활과의 연계성을 갖는 교과간의 통합과정으로 변화시켜야 한다. 본 연구는 한 학기동안 예비교사들이 교과간의 연계성을 가진 공동주제에 대하여 그래핑 계산기와 인터넷을 활용하여 통합적 사고와 문제해결 능력을 향상 할 수 있는 수학적인 모델을 찾아서 수업구성을 하고 협동학습을 통한 발표와 토론을 하도록 하였으며, 이를 통하여 그래핑 계산기와 같은 테크놀로지의 활용은 예비교사들 스스로가 학습의 주체가 되어 교과간의 공동요소를 탐색하고 연계성을 고려한 사고과정의 시각화 및 다양한 표현 방법으로 수업을 구성하는데 있어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것을 보여주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21)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