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대구대학교 특수교육재활과학연구소 특수교육재활과학연구 특수교육재활과학연구 제50권 제4호
발행연도
2011.1
수록면
399 - 417 (19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초등학교 학습장애 학생을 지도하는 통합학급교사의 학습장애 교육에 대한 인식을 알아보고자 하였다. 연구 참여자는 D광역시의 학습장애 통합학급교사 가운데 4명을 선정하였으며, 심층 면담을 통한 질적 연구 방법을 사용하였다. 연구 결과, 통합학급교사는 학습장애 개념에 대해서는 경험을 토대로 인식하고 있었으며, 진단 방법으로 의뢰 전 중재전략을 통한 조기 선별이 필요하다고 인식하고 있었다. 학습장애 학생에 대한 통합학급교사의 교육적 지원에 대해서는 교육과정 재구성을 중요영역으로 인식하였으며, 통합학급교사와 특수교사와의 상호작용으로서의 협력교수는 개별학습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긍정적으로 인식하고 있었다. 후속연구를 위한 제언에서는 학교에서 쉽게 적용할 수 있는 의뢰 전 중재전략모델 개발에 대한 연구 등을 제안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29)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