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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대한미용학회 대한미용학회지 대한미용학회지 제13권 제1호
발행연도
2017.1
수록면
61 - 66 (6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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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는 소셜네트워크서비스 기반 뷰티정보 서비스의 수용결정요인을 살펴보기 위하여 주요 변수로써 지각된 용이성과지각된 유용성, 지각된 유희성 및 지각된 위험성을 상정하고, 이들 요인들이 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을 검증하였다. 주요 결과는 다음과 같다. 소셜네트워크서비스 기반 뷰티정보 서비스에 대한 이용자들의 지각된 용이성은 지각된 유용성에 통계적으로 유의한 정적(+)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이용의도에는 유의한영향을 미치지 못하였다. 이용자들의 지각된 유용성과 유희성은 이용의도에 유의한 정적(+)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으나 지각된 위험성은 이용의도에 유의한 부적( - )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상 소셜네트워크서비스 기반 뷰티정보서비스의 이용의도를 결정하는 요인은 지각된 유용성과 지각된유희성, 그리고 지각된 위험성이며, 소셜네트워크서비스 기반뷰티정보 서비스를 활성화하기 위해서는 이용자가 해당 서비스에 대해 유용하고, 시간 보내기에 좋으며, 즐거움과 호기심을 충족시킬 수 있음을 강조하는 전략이 필요한 한편, 제공되는 뷰티정보 서비스의 시스템적 안전성과 제공되는 정보의 전문성 등에서도 예의주시하여 강조할 필요가 있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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