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지체중복건강장애교육학회 지체.중복.건강장애연구 지체.중복.건강장애연구 제53권 제4호
발행연도
2010.1
수록면
59 - 83 (2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연구는 특수학급 교사를 위한 교사재교육 심화교육과정 운영에 대한 인식을 분석하기위하여 설문조사로 수행되었다. 전국의 특수학급 교사 358명이 설문에 참여하였다. 설문지는 장애아동 교육실태 10문항, 장애아동 교육에 대한 교사의 인식 10문항, 특수학급 교사를위한 심화교육과정 운영과 관련된 16문항으로 구성되었다. 특수학급 교사는 장애아동의 교육실태와 교육에 대한 인식에 있어서 비교적 긍정적이었으며, 교사재교육 심화교육과정의필요성 등에 대한 높은 요구를 나타내었다. 설문지 문항 분석에 기초하여 특수학급 교사를위한 교사재교육 심화교육과정 운영을 위한 지원 모형을 제안하였다. 합리적인 사고 배양과리더십 함양을 위한 교사재교육 모형은 특수학급 교사의 전문성 신장을 위하여 교사 개인의노력, 연수기관의 노력, 그리고 교육과정 개설 등을 위한 체계를 제시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