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자료분석학회 Journal of The Korean Data Analysis Society Journal of The Korean Data Analysis Society 제18권 제5호
발행연도
2016.1
수록면
2,689 - 2,699 (1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골프웨어의 브랜드 개성, 브랜드 신뢰, 소비자 구매행동 간의 인과관계를 규명하여 브랜드 개성을 통한 브랜드 관리의 중요성을 강조하고자 하였으며, 골프웨어 브랜드들의 효율적인 브랜드 전략 수립을 위한 기초자료를 제공하고자 하였다. 따라서 서울, 경기도 지역에 거주하고 있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수행하였고, 회수된 700명의 설문지 중 불성실하게 응답한 자료와 조사내용의 일부가 누락된 자료로 판단된 177명의 설문지를 제외한 총 523명의 자료를 분석에 이용하였다. 자료처리는 SPSS 20.0과 AMOS 20.0을 이용하여 빈도분석, 조사도구의 타당도 및 신뢰도 검증을 위한 확인적 요인분석, 신뢰도 분석, 구조방정식 모형 분석을 실시하였다. 분석결과 첫째, 골프웨어의 브랜드 개성은 브랜드 신뢰에 통계적으로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골프웨어의 브랜드 신뢰는 소비자 구매행동에 통계적으로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셋째, 골프웨어의 브랜드 개성은 소비자 구매행동에 통계적으로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효과측정 결과, 브랜드 개성은 소비자 구매행동에 직접적인 영향력보다는 브랜드 신뢰를 매개로 한 간접적인 영향력이 더 큰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35)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