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스포츠학회 한국스포츠학회 한국스포츠학회 제14권 제2호
발행연도
2016.1
수록면
83 - 93 (1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연구는 기술수용모델의 적용을 통한 스포츠게이미피케이션 어플리케이션의 지속적 사용에 대해 규명하여 스포츠브 랜드의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한 마케팅을 위한 기초자료를 제공하는데 목적이 있다. 이를 위해 스포츠게이미피케이션 어플리케이션 사용자 200명을 비확률 표본추출법 중 눈덩이표집법을 사용하여 추출하였으며, 불성실한 응답을 제외한 164부를 최종분석에 사용하였다. 조사도구는 설문지로 인구통계학적특성 4문항, 기술수용모델 10문항, 지속사용의도 5문항, 사용지속성 5문항으로 구성하였다. 확인적 요인분석(Confirmatory Factor Analysis: CFA)을 실시하였으며, 변인 간 관계 규명을 위해 구조방정식모형(Structural Equation Model: SEM) 검증을 실시하였다. 모형검증은 최대우 도법(Maximum Likelihood)을 이용하였으며, CR(Critical Ratio)값을 이용, 경로계수의 유의성을 판단하였다. 자료 는 SPSS WIN Ver 17.0과 AMOS 18.0을 활용하여 처리하였다. SEM분석을 통해 연구모형의 적합도를 검사한 후 가 설을 검증하였다. 그 결과를 살펴보면 첫째, 기술수용모델의 지각된 유용성과 지각된 용이성은 지속사용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기술수용모델의 지각된 유용성과 지각된 용이성은 행동지속성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 것 으로 나타났다. 셋째, 지속사용의도는 행동지속성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31)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